2024년 11월 26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정재우

jjw5802@ekn.kr

정재우기자 기사모음




안동시, 국제교육도시연합 세계총회에서 교육 우수사례 발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5.24 14:27

안동=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안동시 신동보 부시장은 브라질 쿠리치바시에서 개최된 제17회 국제교육도시연합(IAEC) 세계총회에 참석하여 안동시의 교육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안동시, 브라질 쿠리치바 IAEC 세계총회서 지속가능교육 우수사례 발표

▲신동보 부시장이 브라질 쿠리치바 IAEC 세계총회서 지속가능교육 우수사례 발표를 하고 있다.(제공-안동시)

이번 세계총회는 “교육도시의 지속가능성, 혁신, 포용 : 현재를 변화시키다"를 주제로 21일부터 24일(금)까지 열렸다.


전 세계의 교육도시 단체장, 교육전문가, 학자, 관계자들이 참석해 각국의 교육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현안을 논의하는 국제회의다.


안동시의 지역사회 아동 공동육아 프로그램인 '경로당 공간 재창조를 통한 방과 후 아동 돌봄서비스' 사업은 지속가능교육 분야의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이를 소개하기 위해 22일 열린 워크숍 세션에서 안동시는 해외도시의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사업의 도입 배경부터 과정, 향후 계획까지 상세히 알렸다.


이 사업은 경로당 공간을 활용해 아동 돌봄서비스를 제공해 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동시에 세대 간 소통을 이루는 공간을 조성으로 사회통합을 촉진하고 공동체의식을 형성하며, 지속 가능한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발표 말미에는 신동보 부시장은 안동시에서 올해 새롭게 추진하고 있는 '세계인문도시네트워크(WHCN)'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도 가졌다.


세계인문도시네트워크는 각 도시의 정책사례와 경험, 성과를 공유하고 논의하는 글로벌 인문교류 플랫폼으로, 해외 도시 관계자들에게 협의체의 계획과 필요성을 강조하고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신동보 부시장은 “앞으로도 안동시는 지속 가능한 미래와 사회 변혁을 위해 지속 가능한 발전을 추구하고자 합니다"라며 “그 일환으로 세계인문도시네트워크 창립을 추진하고, 국내외 도시들과 협력해 더 나은 미래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