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파리 하계 올림픽 개최를 맞이해 한국의 유럽 3대 소비재 시장인 프랑스 소비자를 공략하기 위한 전시상담회가 파리 현지에서 개최됐다.
한국무역협회(KITA)는 엑스포럼과 공동으로 지난 24~26일 프랑스 파리에서 '2024 파리 K-Product 프리미엄 소비재전'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전시회에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정하는 중소기업 공동 브랜드인 '브랜드 K' 기업 10개사를 포함해 K-뷰티·푸드·라이프스타일·콘텐츠·테크 분야 국내 유망 기업 132개사가 참가했다.
행사 기간 전시장을 찾은 참관객은 23개국 1만8400여명, 협회 초청 바이어는 115개사로 지난해 대비 약 20% 증가해 한국 문화에 대한 높은 관심을 느낄 수 있었다.
전시 기간 동안 국내 기업은 한국무역협회가 전시회 참가 성과를 높이기 위해 사전 매칭한 바이어와 약 360건의 수출 상담을 진행했고 현장 계약 체결 등 가시적인 성과도 거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