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24일(목)
에너지경제 포토

이현주

zoo1004@ekn.kr

이현주기자 기사모음




아이에스동서, 덕은 DMC 에일린의 뜰 한강 6월 분양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5.27 10:01

고양 덕은 업무지구 6·7BL 위치, 지하 4층~25층 전용 84㎡ 총 168실 규모

덕은 DMC 에일린의 뜰 한강 조감도.

▲덕은 DMC 에일린의 뜰 한강 조감도.

아이에스동서가 경기도 고양시 덕은지구에서 오는 6월 주거용 오피스텔 '덕은 DMC 에일린의 뜰 한강' 분양에 나설 예정이라고 27일 밝혔다.


'덕은 DMC 에일린의 뜰 한강'은 경기도 고양시 덕은 업무지구 6·7BL에 위치하며 지하 4층~지상 25층 전용 84㎡ 총 168실 규모로 조성된다. 타일별로 보면 △84㎡A 48실 △84㎡B 72실 △84㎡C 24실 △84㎡D 24실 등이다.


이번 분양은 아이에스동서가 고양 덕은지구에 조성한 '아이에스밸리'의 후속 단지다. '아이에스밸리'는 고양 덕은 업무지구 6·7·8·9·10BL에 주거와 업무, 상업 등 다양한 시설들이 조화를 이룬 대규모 첨단비즈니스 복합타운이다. 앞서 '아이에스밸리'에서는 주거시설을 비롯해 지식산업센터, 상업시설 등의 분양이 진행된 바 있다.


'덕은 DMC 에일린의 뜰 한강'이 들어서는 고양 덕은지구는 뛰어난 서울 접근성을 갖추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일단 바로 옆에 서울 마포구 상암동이 자리하고 있다. 여기에 가양대교를 통해 강변북로까지 6분이면 도달 가능하며, 올림픽대로까지도 8분 소요된다. 이에 따라 여의도와 마곡지구 등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대중교통을 이용한 출퇴근도 편리해지고 있다. 현재 덕은지구에서는 가양대교를 건너 가양역까지 도달하는 '서울동행버스 4번'이 운행 중이다. 또 최근에는 덕은동에서 수색역, DMC역까지 이동하는 '서울동행버스 8번'도 운행을 시작했다. 이어 올해 8월에는 고정노선 없이 앱을 통해 호출하는 수요응답형 교통수단 '고양똑버스'가 덕은지구에서 가양역까지 운행될 예정이다.




교통 개발 호재에 대한 기대감도 높다. 최근 기획재정부는 '대장-홍대선'의 실시협약을 심의·의결했다. '대장-홍대선'은 부천 대장신도시에서 덕은지구 일대를 거쳐 서울 마포구 홍대입구역까지 도달하는 노선으로 내년 착공해 오는 2031년 개통할 예정이다.


한강변 입지를 갖춘 점도 주목된다. '덕은 DMC 에일린의 뜰 한강'은 바로 인근에 한강이 자리하고, 도보권에 월드컵공원 등 다양한 공원이 위치해 '한강숲세권'으로 통한다. 이에 따라 일부 세대는 한강 조망이 가능해 향후 시세 차익에 유리할 전망이다. 한강이 가까운 주거단지들은 높은 주거 가치를 평가받는다. 요즘과 같은 불황에도 상승세를 이어가는 것이 특징이다.


분양 관계자는 “고양 덕은지구에서 분양하는 마지막 주거단지로 사실상 서울과 다름없는 입지 조건과 함께 한강변이 가까운 높은 희소가치가 가장 큰 특징"이라며 “공간감을 극대화한 구조와 함께 고급 감성이 돋보이는 내부 디자인, 첨단 주거 시스템을 통해 주거 완성도를 더욱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