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4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백솔미

bsm@ekn.kr

백솔미기자 기사모음




임영웅·이찬원, 5월 트로트가수 브랜드평판 나란히 1·2위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5.27 09:08
임영웅

▲트로트 가수 임영웅이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4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를 차지했다.물고기뮤직

가수 임영웅이 5월의 '트로트 가수 브랜드 평판'에서 가장 높은 위치에 올라섰다.


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4월26일부터 이달 26일까지 추출한 트로트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7111만4654개에 대해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


결과에 따르면 1위는 임영웅 브랜드가 차지했다. 참여지수 189만3841, 미디어지수 209만5443, 소통지수 239만7829, 커뮤니티지수 229만84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68만5607로 분석됐다.


2위는 이찬원 브랜드가 이름을 올렸다. 참여지수 73만1515, 미디어지수 68만2599, 소통지수 56만6830, 커뮤니티지수 54만392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2만4872가 나왔다.


​3위에는 최근 화려하게 은퇴 선언을 한 나훈아 브랜드가 랭크됐다. 참여지수 38만1231, 미디어지수 70만6282, 소통지수 43만830, 커뮤니티지수 67만221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9만553으로 도출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1위를 기록한 임영웅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개최하다, 칭찬하다, 광고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단독콘서트, 하늘빛, 영웅시대'가 높게 나왔다"며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4.50%로 분석됐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