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6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정재우

jjw5802@ekn.kr

정재우기자 기사모음




위센터, 그림책 심리 활용 독서치료로 상담 역량 강화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5.28 10:45

의성=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경상북도 의성교육지원청 위(Wee)센터가 최근 그림책을 활용한 심리적 치유를 통한 독서치료를 주제로 상담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위센터, 그림책 심리 활용 독서치료로 상담 역량 강화

▲의성교육지원청 위센터가 그림책 심리 활용 독서치료로 상담 역량 강화를 실시 했다.(제공-의성교육지원청)

이번 연수는 27일 의성읍 온누리터 3층 교육실에서 관내 초·중·고등학교 상담업무담당자 및 위센터 전문상담인력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그림책 심리를 활용한 독서치료'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연수는 그림책을 통해 학생들의 심리적인 방어 기제를 이해하고, 초기 상담 관계 형성에 도움을 주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


상담 업무 담당자들은 그림책을 통해 자존감, 감정 조절, 두려움, 희망 등 다양한 주제를 다뤄보며 깊은 이해를 도모했다.


또한, 로고테라피 등을 활용해 감정을 표현하고 정화하는 활동도 함께 이뤄졌다. 이를 통해 바쁜 일상에 지친 교사들에게도 감정 정화의 기회를 제공했다.




성태동 위(Wee)센터장은 “다양한 심리적 치유 기법을 습득함으로써 학생들의 다양한 심리적 양상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역량 있는 상담자가 되어 달라"고 말했다.


이번 연수를 통해 위센터는 학생들의 정서적 안정을 증진시키고, 학교 내에서의 상담 업무 수행에 새로운 차원의 접근이 가능하게 됐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