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30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경기도·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신세계, 업사이클 팝업스토어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5.29 08:55

도내 업사이클 기업 판로개척 위한 신세계백화점 하남점 팝업스토어 운영
업사이클 소재 활용 업사이클 문화행사와 제품 판매 통한 기업 성장 지원

경기도

▲사진제공=경기도

경기=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기자 경기도는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신세계백화점과 함께 친환경제품 판로 개척을 위해 업사이클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도에 따르면 업사이클 팝업스토어는 신세계백화점 하남점 웰컴스테이지·중앙광장에서 내달 3일부터 9일까지 7일간 열리며, 월요일부터 수요일까지는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8시까지, 목요일부터 일요일까지는 오후 9시까지 운영된다.


이번 팝업스토어에는 플라스틱 블록장남감을 만드는 '동네형', 폐목재 활용 나무 제품을 제작하는 '이서우드', 폐어망 활용 리사이클 가방 제작 기업인 '컷더트래쉬' 등이 참여한다.


도는 신세계 온라인 플랫폼을 이용한 라이브 방송을 내달 3일 오후 8시에 진행하고 온라인판매는 7일간 진행돼 더 많은 도민들이 업사이클링 문화에 참여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채널을 동시 운영할 계획이다.


차성수 기후환경에너지국장은 “이번 팝업스토어는 업사이클 소재의 활용 가능성을 다양하게 선보임으로써 친환경 소비문화를 확산시키고 친환경 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기획됐다"며 “민․관․공 간 협력을 기반으로 한 자원순환 협업 모델은 자원순환 문화 확산 및 순환경제 사회로의 변화와 촉진에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