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는 세계 최대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사인 인터브랜드에서 주관하는 '2024년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에 선정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50대 브랜드에 10년 연속 이름을 올렸다고 31일 밝혔다.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그룹인 인터브랜드는 매년 전세계 주요 브랜드의 가치 평가를 실시해 글로벌 100대 브랜드를 선정하고 있다. 지난 2014년부터는 국내 브랜드 가치 상위 50대 기업을 선정해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를 함께 발표한다.
올해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에서 코웨이의 브랜드 가치는 전년 대비 3.2% 성장한 1조 2935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대비 한 단계 상승한 23위를 달성하며 브랜드 경쟁력을 인정 받았다고 코웨이는 설명했다.
코웨이는 브랜드 가치 상승 원인으로 슬립·힐링케어 브랜드인 '비렉스(BEREX)'가 출시 1년만에 매트리스, 안마의자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하며 브랜드 위상을 강화한 점을 꼽았다. 코웨이 정수기 시리즈 중 최초로 100만 대 판매를 돌파한 전략 제품 '아이콘 정수기 시리즈'의 인기도 영향을 미쳤다.
코웨이 관계자는 “고객의 건강한 삶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는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비렉스를 중심으로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이며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