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5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정재우

jjw5802@ekn.kr

정재우기자 기사모음




경북도, 특별사법경찰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6.03 16:58

안동=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경북도는 3일 안동 씨엠파크호텔에서 도 및 시·군 공무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상반기 특별사법경찰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특별사법경찰 워크숍

▲경상북도는 특별사법경찰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 했다.(제공-경북도)

이 행사는 특별사법경찰의 전문성을 높이고, 시‧군별 운영에 대한 상호 정보교류를 통해 향후 역할을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별사법경찰관은 사회발전에 따라 범죄 수사의 전문성이 요구됨에 따라, 행정 분야의 전문성을 갖춘 공무원에게 특별법규 위반자에 대한 사법경찰권을 부여받은 공무원이다.


현재 경상북도 내에는 26개 행정 분야에서 도 18명, 시군 631명, 소방본부 155명 등 총 804명의 공무원이 특별사법경찰로 지명받아 수사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워크숍에서는 특별사법경찰 분야의 전문 강사들이 특강을 진행했다.




백윤욱 한세대학교 특사경연구원은 형법총칙을 강의했고, 이규안 양평군청 특별사법경찰관은 수사사례 실무 중심의 현장 노하우를 공유했다.


참석자들은 평소 업무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실무 담당자 간 정보 교환을 통해 업무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박성수 경상북도 안전행정실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특별사법경찰의 수사 역량을 높이고, 지역사회 안전을 위해 밀접한 협력관계를 구축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정기적인 워크숍 개최를 통해 특별사법경찰의 전문성을 지속적으로 높여가겠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