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6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이정진

leejj0537@ekn.kr

이정진기자 기사모음




신안군, ‘제1기 청소년의회’ 본회의 개최…6가지 정책 가결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6.04 16:42

가결안 관련 부처 군정 반영 제안

신안군

▲최근 신안군의회서 열린 제1기 청소년의회. 제공=신안군

신안=에너지경제신문 이정진 기자 전남 신안군의회는 최근 군의회 본회의장에서 '제1기 신안군 청소년의회 본회의 및 수료식'을 개최했다.


4일 군의회에 따르면 청소년의회는 행정복지위원회와 산업건설위원회 2개의 상임위원회를 구성했다. 각 대표 청소년 의원이 정책의 필요성과 실행 방안을 설명 후 이에 대한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했다.


행정복지위원회에서는 △의료시설 개편 정책 △이동 보건 서비스 확대 정책 △버스정류장 개선, 노선 개편 등, 산업건설위원회에서는 △버스 배차시간 등하교 시간 수요에 맞게 조정 △신안군 도로 포트홀 해결 △공공도서관(독서실 개념) 설치 등 총 6개의 정책 제안을 본회의에 상정 심의·의결하여 모두 가결됐다.


청소년의회에 참가한 학생은 “평소 의회에서 하는 일을 잘 몰랐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군의회가 군민들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걸 알게 되었다"라며, “앞으로 의회에서 우리 청소년들을 위한 좋은 정책을 많이 만들어줬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본회의 폐회 후에는 과정을 수료한 18명의 청소년 의원 대한 수료식이 진행됐다. 김혁성 의장은 청소년 의원에 활동 수료를 축하하며 수료증을 수여했다.




이날 열린 군의회는 가결된 정책 제안들을 신안군 관련 부서에 알려 군정 반영을 제안할 방침이다.


김혁성 신안군의회 의장은 “청소년 의원들이 민주주의라는 넓은 세계에서 자유롭게 의사를 표명하고 다른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용하는 모습을 보면서 신안군의 밝은 미래를 볼 수 있었다"라며 “청소년의회의 이러한 순기능이 계속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