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8일(목)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의정부시 용현산단 문화예술로 활력 ‘출렁’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6.08 21:11
김동근 의정부시장 5일 '용현산업단지 버스킹 공연' 참석

▲김동근 의정부시장 5일 '용현산업단지 버스킹 공연' 참석 제공=의정부시

의정부=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의정부시는 매주 수요일 '용현산업단지 버스킹 공연'을 통해 산단 노동자와 지역주민에게 일상 속 문화예술을 제공하고 있다.


용현산단 버스킹 공연은 의정부시기업지원센터와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가 공동 주관하는 행사다. 노동자와 시민에게 다양한 버스킹 공연을 선보여 산업단지에 활력을 불어넣고, 청년이 찾고 머물고 싶은 산업단지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의정부시 5일 '용현산업단지 버스킹 공연' 개최

▲의정부시 5일 '용현산업단지 버스킹 공연' 개최 제공=의정부시

개인 또는 단체가 재능기부를 통해 성악, 우쿠렐레, 오카리나, 클라리넷, 색소폰 및 풀피리 연주 등 수준 높은 공연을 선보인다. 올해 5월 조성한 용현산업단지 내 산책로를 오가는 노동자와 지역주민 발길을 사로잡으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버스킹 공연은 5월부터 6월 말까지 매주 수요일 낮 12시 점심시간 동안 LH 경기북부지역본부 앞 공개공지에서 진행된다. 세부일정은 의정부시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동근 의정부시장 5일 '용현산업단지 버스킹 공연' 참석

▲김동근 의정부시장 5일 '용현산업단지 버스킹 공연' 참석 제공=의정부시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5일 버스킹 공연을 관람한 뒤 “버스킹 공연을 통해 산업단지 근로자뿐만 아니라 일반 시민도 잠시나마 힐링 시간을 갖고 봄기운을 마음껏 즐기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공연을 통해 용현산업단지에 활력을 불어넣어 청년이 찾고, 머물고 싶은 산업단지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