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정선군, 6급 이하 공무원 ‘적극행정 마일리지 제도’ 도입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6.11 00:02
정선군청

▲정선군청

정선=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정선군은 적극행정 마일리지 제도 도입으로 조직의 혁신과 변화를 도모한다.


10일 정선군에 따르면 적극행정 마일리지제도는 6급이하 공무원의 적극행정 활동 참여 실적에 따라 점수를 부여하고 누적된 점수를 기준으로 보상하는 제도이다.


적극행정 실천 노력 및 혁신시도에 대한 즉각적인 보상으로 결과뿐만 이니라 과정을 장려하고 공무원의 자발적 실천의지를 제고하기 위해 마련했다.


특히 불합리한 규제개선 등 적극행정 실천 노력과 의미 있는 성과들에 대한 상시적 보상기회를 제공해 일하는 분위기 조성 및 군민이 행복한 정선을 만드는 기반을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군은 적극행정 마일리지제도를 오는 12월까지 전 부서 6급이하 공무원을 대상으로 시범운영한다.




이를 통해 △적극행정 및 혁신사례 제출 △국·도비 확보 △공무원 제안·제출 △규제 및 제도개선 과제 제출 △감사관 사전 컨설팅 참여 △각종 경진대회 및 공모 참여 등 평가항목에 대한 마일자리를 부여한다.


또 포상휴가, 지역상품권 지급, 마일리지 30점 이상 공무원을 대상으로 특별승급 추천 등 보상을 할 계획이다.


서건희 군 기획담당관은 “적극행정을 통한 조직의 혁신과 변화는 정선군의 미래를 위한 군정 현안추진의 원동력이자 군민을 위한 행정서비스의 향상을 가져오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