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은 WM 자산이 이달 기준 60조원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해 8월 기준 50조원을 달성한 이후 10개월여 만이며 지난 2017년 통합 출범(12조6000억원) 당시와 비교하면 5배 늘어난 수준이다.
KB증권 관계자는 “지난 2017년 통합법인 출범 이후 지속적으로 진행해온 'WM 트랜스포메이션(자산관리로의 전환)' 전략과 올해부터 실시한 '고객관리-맞춤솔루션-채널연계' 전략을 집중 추진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KB증권은 올해 '고객관리-맞춤솔루션-채널연계'를 통해 고객 중심의 자산관리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이를 위해 △고객 맞춤형 포트폴리오 제공 △수익 최대화 △고객 솔루션 제공 등 3가지 실행 전략을 수립했다.
고객의 니즈와 시장환경을 반영해 채권은 물론 다양한 상품 라인업을 구축해 고객이 원하는 포트폴리오 수립에 적극 활용하고 있다. 또 KB증권의 전문가 그룹을 통해 엄선된 하우스 뷰 기반의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면서 고객 자산의 리스크 최소화 및 수익 최대화를 추진하고 있다.
아울러 주요 거점 점포를 대형화하고 초고액자산가 특화 점포를 확대하는 등 개인과 법인, 세분화된 고객의 금융 니즈에 대응하기 위해 점포별로 차별화된 고객 맞춤형 금융솔루션도 제공하고 있다. 지점 내방이 어려운 고객을 위한 '에브리웨어(Everywhere) PB서비스'와 계좌 개설부터 상품 가입, 영업 지원까지 가능한 ODS 전용 시스템 등도 운영 중이다.
이재옥 KB증권 리테일사업총괄본부장은 “올 하반기에는 많은 시장 참여자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에 주목하면서 주식 관련 상품을 선제적으로 기획하고 제공함으로써 고객 수익률 제고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KB증권은 고객 최우선의 자산관리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과 동반성장하는 금융파트너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