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6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박웅현

ad0824@ekn.kr

박웅현기자 기사모음




충남교육청, 수업 나눔 전문가 인증서 수여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6.13 00:33

수업 나눔 전문가 67명에게 인증서 수여, 수업 나눔 본격화

.

▲김지철 교육감이 수업 나눔 전문가 인증서 수여식에서 학생 중심 교육의 중요성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도교육청)

내포=에너지경제 박웅현 기자 충청남도교육청은 학생 주도성과 학교 교육력 강화를 목표로 '배움과 성장의 충남 수업 나눔 전문가' 67명(유치원 14명, 초등 30명, 중등 23명)에게 인증서를 수여했다.


12일 도 교육청에 따르면, 2024학년도 수업 혁신의 주요 목표를 '배움과 성장의 수업 나눔 확산'으로 설정했다.


이는 삶과 연계된 전문성 있는 교사의 수업을 통해 학생들의 주도적 성장과 진정한 학력 향상을 도모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번에 인증서를 받은 수업 나눔 전문가 교원들은 수업 나눔을 희망하는 다른 교사들과 1대1로 연결되어 수업 설계부터 수업 디자인, 수업 방법, 전략 및 평가 등 수업 전반에 걸쳐 나눔과 소통을 실천하게 된다.


이들은 6월부터 12월까지 지속적인 활동을 이어가며, 충남 지역의 수업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할 예정이다.




김지철 교육감은 “참된 배움과 학력을 추구하는 수업에서는 학생이 중심이 되어야 하며, 학생 주도성이 발현되고, 관계와 협력을 중시하는 수업, 교사와 학생 모두가 즐겁게 몰입할 수 있는 수업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수업 나눔 전문가 교원들이 앞장서서 이러한 목표를 실현해 나가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도 교육청은 수업 나눔 전문가들의 활동을 통해 수업 혁신을 지속해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수업 나눔 문화를 더욱 확산시키기 위해 다양한 연수와 워크숍을 개최하고, 우수 사례를 발굴하여 공유하는 등 교사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


이번 인증서 수여식은 충남 지역의 교육 혁신을 위한 중요한 발걸음이 될 것이며, 수업 나눔 전문가들의 활약을 통해 학생들의 주도적 학습과 성장이 한층 더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