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에너지경제신문 강세민 기자 국립부산과학관이 오는 15일부터 29일까지 매주 토요일 주말야간행사 '사이언스앳나잇'을 과학관 김진재홀에서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사이언스앳나잇'은 토요일 밤 과학파티를 주제로 정기 관람 시간 이후인 오후 6시 30분부터 8시 30분까지 진행되는 특별 야간 행사다.
이번 행사는 국립과학관법인 공동특별전 '아유레디(Are You Ready?)'와 연계하여 야간 관람, 미션 투어,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먼저, 야간 관람을 통해 '아유레디'의 야구, 축구, 농구, 사격, 클라이밍 등 다양한 스포츠 속 과학을 온몸으로 체험해 볼 수 있다. 참가자들을 위한 전시 해설에도 참여할 수 있으며 균형 잡기 및 단체 줄넘기 등 미션을 수행하고 기념품을 받을 수도 있다.
이외에도 e스포츠 선수가 되어 카트라이더 게임을 즐기고, 림보 게임, 개인별 걸음걸이 분석, 스포츠 셀프 타투 등 특별 프로그램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스텝아트컴퍼니의 브레이킹 댄스 공연과 팝핑 댄스를 함께 배우는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어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예정이다.
행사는 15일, 22일, 29일 총 3회에 걸쳐 진행되며, 회당 200명씩 온라인 사전 접수를 받는다.
행사를 기획한 황현주 국립부산과학관 선임연구원은 “오운완(오늘 운동 완료), 어다행다(어차피 다이어트할 거면 행복하게 하자)처럼 스포츠가 일상의 즐거움이 된 요즘, MZ세대와 가족들이 주말 저녁 스포츠와 과학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라며 “가족, 친구, 연인들과 과학관에서 이색적인 밤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국립부산과학관은 과학강연 시리즈 'N번째 과학'을 통해 과학 대중화를 도모하고 있으며 6월에는 작가 겸 과학자 곽재식 교수가 '고라니의 과학, 멧돼지의 과학'을 주제로 23일 과학관 대회의실에서 강연을 펼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