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5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송기우

kwsong@ekn.kr

송기우기자 기사모음




서강전문학교 사회복지학과, 국비 사회복지행정실무과정 7월 교육생 모집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6.14 16:37
서강전문학교 사회복지학과, 국비 사회복지행정실무과정 7월 교육생 모집

서강전문학교 사회복지학과는 국비 사회복지행정실무과정 7월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국비과정인 사회복지행정실무과정은 오는 7월5일부터 7월26일까지 금·토·일로 실시된다. 사회복지행정실무 교육은 내일배움카드로 신청할 수 있다. 사회복지행정실무과정에서는 사회복지사로서 취업을 희망하는 사람을 대상으로 근무 현장에서 필요한 행정실무를 교육한다.


학교 관계자는 “사회복지행정실무과정에서는 사회복지 전문 행정 관련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학생들은 요양시설 및 재가장기요양기관의 운영에 관련된 실무적인 훈련을 받으므로 관련 기관의 취업과 기관에 빨리 적응할 수 있다"며 “수강료는 52만9600원으로 국비과정으로 교육비를 지원받고 교육생에 따라 일부 자비부담금이 발생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강의는 신도림캠퍼스에서 진행된다. 효율적인 상담과 면접, 행정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 후 많은 사회복지사들이 행정실무교육에 지원하고 있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아울러 서강전문학교 사회복지학과는 6월15일, 7월20일에 개강하는 사회복지현장실습과정 교육생을 모집 중이다.




서강직업전문학교는 매년 8000여명의 사회복지현장실습 수강생들을 배출한 바 있으며, 서강직업전문학교 출신 사회복지사 동문 커뮤니티는 온라인 카페를 중심으로 운영이 활성화되고 있다.


300개가 넘는 협력업체와 서울시복지재단 등 복지기관들과 산학연계를 기반으로 현장실무교육과 인턴지원, 자원봉사 연계 등을 통해 취업 지원을 실시하고 있다. 또 국가고시 스파르타 대비반과 모의시험을 통해 사회복지사 1급 자격증 취득을 지원하고 있다고 학교 측은 설명했다.


학교 관계자는 “최근 직장인들과 주부들 사이에서 사회복지사 자격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사회복지현장실습 과정 수강 문의가 늘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