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5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정재우

jjw5802@ekn.kr

정재우기자 기사모음




군위고, ‘2024 청소년 통일골든벨’에서 역사와 통일에 빛나는 경쟁력 발휘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6.18 17:13

군위=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군위군협의회가 주관한 '2024 청소년 통일골든벨 대구지역 본선대회'는 대구지역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열린 문화적인 이벤트였다.


민주평통 통일골든벨

▲군위고가 '2024 청소년 통일골든벨'에서 역사와 통일에 빛나는 경쟁력을 발휘 했다. 제공-군위군

이 대회는 안보와 역사 문제를 학생들이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된 퀴즈 대회로, 청소년들의 통일 관심과 이해를 증진시키기 위해 열렸다.


군위고에서는 17명의 학생들이 참가해 대회에 임했으며, 대구 11개 학교에서 온 220여 명의 학생들과 함께 열띤 경쟁을 펼쳤다.


예선을 거쳐 군위고 학생 9명이 본선에 진출했고, 북한과 관련된 상식 뿐만 아니라 통일, 역사, 문화재, 대한민국 대북정책 등 다양한 분야에서 뛰어난 지식을 발휘했다. 수상에는 이르지 못했지만, 학생들은 행사를 즐기며 단체 인기상을 수상했다.


군위고의 임미정 선생은 “이 행사를 통해 학생들에게 큰 경험을 선사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군위군협의회에 감사를 표하며, 앞으로도 학교를 대표해 활발히 참여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학생들이 북한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역사적 의식을 형성하며 균형 잡힌 통일 관심을 갖도록 돕는 데 중요한 기여를 한 것으로 평가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