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8일(목)
에너지경제 포토

고지예

kojy@ekn.kr

고지예기자 기사모음




케이윌, 신보 ‘올 더 웨이’로 오늘(20일) 컴백..화려한 협업 라인업 ‘화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6.20 11:14
케이윌

▲가수 케이윌이 20일 오후 6시 신보 '올 더 웨이'를 발매한다.스타쉽엔터테인먼트

케이윌(K.will)이 오늘(20일) 신곡을 발매한다.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케이윌은 20일 오후 6시 일곱 번째 미니 앨범 '올 더 웨이(All The Way)'를 발매하며 6년 만에 컴백한다.


이번 신보에서 케이윌은 인간이 관계를 형성하는 그 과정의 설렘, 슬픔, 기대 등을 단계적으로 그려낸다.


첫 번째 트랙 '말할게 (Prod. 황찬희)'를 시작으로 '나와 달리 (Prod. 뮤지)', '식탁 (Prod. 다비 & 헤이즈)', '론리 투게더(Lonely Together) (Prod. 선우정아)', 타이틀곡 '내게 어울릴 이별 노래가 없어 (Prod. 윤상)', 마지막 트랙 '이지 리빙(Easy Living)'으로 이어지는 총 6개의 트랙은 사람과 사람 사이 관계를 쌓고 새롭게 정립되는 그 깨달음의 시간을 담아낸다.


이번 앨범은 특히 가수 겸 작곡가 윤상을 비롯해, 작곡가 황찬희, 가수 뮤지, 재즈 R&B 싱어송라이터 겸 프로듀서 다비와 가수 헤이즈, 가수 선우정아 등 여러 프로듀서가 참여한 만큼 다양한 소재와 방식으로 표현된다. 케이윌은 노련하고 안정적인 보컬과 선명한 음악색으로 곡의 중심축 역할을 하며 듣는 이들에게 핵심만을 집중력 있게 전한다.




케이윌 뮤직비디오

▲가수 케이윌이 20일 발표하는 신곡 '내게 어울릴 이별 노래가 없어' 뮤직비디오에 서인국과 안재현이 출연한다.스타쉽엔터테인먼트

윤상 특유의 서정적인 사운드에 작사가 김이나의 이별 감성, 담백하게 표현된 케이윌의 음색이 어우러진 타이틀곡 '내게 어울릴 이별 노래가 없어' 뮤직비디오에는 배우 겸 가수 서인국과 배우 안재현이 출연한다.


이들은 지난 2012년에 발표한 '이러지마 제발' 뮤직비디오 속 두 주인공. '내게 어울릴 이별 노래가 없어' 뮤직비디오는 '이러지마 제발' 뮤직비디오의 속편으로 서인국과 안재현의 10년 후 이야기를 담아 몰입도를 높인다. 앞서 지난 18일에는 영화 같은 영상미를 보여주는 티저 영상이 공개돼 본편을 향한 팬들의 기대가 더욱 뜨거워지고 있다.


오늘(20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 공개.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