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최경구

hec1919@ekn.kr

최경구기자 기사모음




한국농어촌公 전북본부-전주완산소방서, 화재 대응 소방 합동훈련 실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6.21 17:52

화재발생 비상 대응 수칙 체득 가상 훈련 진행···안전문화 정착 목표

한국농어촌공사 전북본부

▲지난 20일 한국농어촌공사 전북본부와 전주완산소방서 서부 119안전센터의 소방 합동훈련 모습. 제공=한국농어촌공사 전북본부

전북=에너지경제신문 최경구 기자 한국농어촌공사 전북지역본부는 지난 20일 화재 등 재난발생시 신속하고 효율적인 대응을 위해 전주완산소방서 서부119안전센터와 소방 합동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고 화재발생 시 비상 대응 수칙을 체득할 수 있도록 가상 훈련 상황을 발령하여 유사시 대응 대비태세를 확립하기 위해 추진됐다.


본부 내근 전 직원이 참석한 이번 훈련에서는 순간의 방심과 부주의로 인한 각종 화재로부터 인명과 재산의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소화에 대한 기초 수단인 소화기 사용법, 화재의 초기진화, 직원들의 대피와 구호 및 반출 등으로 진행됐다.


한편 농어촌공사는 예방 및 초기대응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시민의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반기마다 소방훈련 및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이정문 한국농어촌공사 전북본부장은 “화재 및 재난 상황은 예고 없이 찾아오기 때문에 실전과 같은 훈련이 중요하며 이번 훈련을 통해 화재에 대한 경각심과 안전의식을 향상시키고, 위기상황에 대한 교육 및 훈련을 통해 화재와 각종 재난 발생 시 신속한 대처 등 현장 대응 능력 강화하여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