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정선군립도서관 활성화 추진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6.23 10:39
정선군립도서관

▲정선군은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의 군립도서관을 건립하고 총 1만5520권의 책을 구비한 도서관과 미디어 및 IT 교육실을 갖춘 평생학습관 등의 시설을 조성했다. 제공=정선군

정선=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정선군은 군민 삶의 질을 높이는 정선군립도서관 활성화를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군은 정선국도유지건설사무소 부지에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의 군립도서관을 건립하고 총 1만5520권의 책을 구비한 도서관과 미디어 및 IT 교육실을 갖춘 평생학습관 등의 시설을 조성했다.


지난 1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가 현재까지 3500여명의 도서관을 이용했다.


800여명이 회원가입을 했으며 도서 대출도 1000여건을 달성했다.


군은 군립도서관 활성화를 위해 사연을 접수 후 처방 책과 가리왕산 유색벼를 제공하는 국민고향정선 책 약국네 사람들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오는 23일에는 어린이 독서문화 프로그램 '소울드블랑 신기한 마술!, 더 신기한 아카펠라'와 29일 '불편한 편의점' 김호연 작가의 군민과 함께하는 북토크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정선군립도서관

▲정선군립도서관. 제공=정선군

군립도서관 1층에는 매일 2회 무인 피아노 음악회가 열리고 있으며 전시관에서는 6월 말까지 '마당을 나온 암탉', '그림의 방'등 도서 원화 전시도 진행한다.


김덕기 군 가족행복과장은 “군립도서관은 지역을 상징하는 문화예술 발전의 메카로 자라나는 아이들의 돌봄 장소, 만남의 장소를 비롯해 주민 커뮤니티 공간으로 기능하고 있는 만큼 군민의 삶의 질을 한 단계 높일 수 있는 군립도서관을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