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5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정재우

jjw5802@ekn.kr

정재우기자 기사모음




경북도, 청년 창업가 소통간담회 ‘성료’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6.25 17:12

안동=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경북도는 25일 경북테크노파크 국제회의실에서 도내 20여 개 청년 창업기업 대표들과의 소통 간담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경북 청년창업가 소통 간담회

▲경북 청년창업가 소통 간담회가 열리고 있다. 제공-경북도

이 행사에는 경북도의회 박채아 의원을 비롯한 경북도 청년특별보좌관 전형무씨, 경북테크노파크 관계자 등이 참석해 청년 창업가들의 다양한 의견과 요구를 듣고자 했다.


이번 간담회는 경북청년창업지원센터 입주기업 대표자들과 센터의 지원사업에 참여하는 청년 창업가들과의 소통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행사는 청년 창업가들의 아이템 소개와 함께 창업기업이 겪고 있는 애로사항에 대한 의견 수렴과 건의 사항 청취로 시작돼, 세무 특강을 통한 사업 운영 관련 정보도 제공됐다.


참석한 청년창업가들은 고물가와 경기침체로 인한 사업 운영의 어려움을 공유하며, 투자, 마케팅, 연구개발 지원 등의 정책적 지원을 요청했다.




세무 특강에서는 비용 처리의 주의점과 창업기업의 세금 감면을 위한 필수 체크리스트 등이 다뤄져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경상북도 청년정책과장 최정애는 “청년창업가들의 의견을 중시하며 경북 청년CEO 심화·육성 사업을 포함한 청년창업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채아 의원은 “도내 청년 창업가들의 현실적인 고민을 듣게 되어 좋은 기회였다"며, “창업 이후 사업화 지원과 판로 개척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