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5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정재우

jjw5802@ekn.kr

정재우기자 기사모음




경북교육청, 디지털 기반 시범유치원 콘퍼런스 개최...유아 디지털 교육 강화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6.26 18:12

안동=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경북교육청은 26일부터 다음 달 11일까지 도내 4개 유치원에서 공사립 유치원 교사 227명을 대상으로 디지털 기반 시범유치원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경북교육청, 디지털 기반 시범유치원 콘퍼런스 실시

▲경북교육청은 디지털 기반 시범유치원 콘퍼런스를 실시 했다. 제공-경북교육청

이번 콘퍼런스는 디지털 기반 유치원 운영 사례를 공유하고, 교사들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디지털 기반 시범유치원'은 2024학년도 국가시책사업의 일환으로, 유아들이 디지털 미디어 환경을 자연스럽게 접하면서 디지털 역량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경북교육청은 올해 4개 유치원을 선정해 운영하고 있다.


콘퍼런스 일정은 △26일: 예천 호명라온유치원 - '짝-짝-짝 신나는 놀이인플루언서가 되어요' △27일: 칠곡 남율유치원 - '디지털 놀이로 세상과 소통하는 우리' △7월 4일: 포항 장량유치원 - 'O.P.E.N. 놀이로 미래 역량 기르기' △7월 11일: 경주 불국유치원 - '미래형 유아교육의 장을 펼치다! 신나게, 행복하게, 안전하게 즐기는 디지털 놀이터' 이다.


행사는 시범유치원별 운영 주제와 관련한 다양한 사례 발표, 질의응답, 디지털 놀이 환경 및 시설 참관으로 구성된다.




이를 통해 현장 유치원들의 내실 있는 교육과정 운영과 소통을 강화하고, 교사들이 디지털 교육의 중요성을 이해하며 실제 교육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목표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유아의 미래 역량과 조화로운 발달을 지원하기 위해 디지털 기반 시범유치원과 교육공동체의 협력·소통을 강화하겠다"며,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유아 디지털 역량 강화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