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0일(금)
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원주시 학교복합시설 건립을 위해 뭉쳤다”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6.27 17:11

원주시-강원도교육청-원주시교육지원청,27일 학교 복합시설 건립 업무협약
원주서북권 유아돌봄시설 및 종합사회복지관 건립 추진 업무협약

학교복합시설 건립을 위한 업무협약식

▲김학배 도교육청 교육국장과 원강수 원주시장, 주영일 원주교육장은 27일 오후 3시 '원주서북권 유아돌봄시설 및 종합사회복지관' 건립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제공=원주시

원주=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원주시는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원주교육지원청과 27일 오후 3시 시청 7층 투자상담실에서 학교복합시설 ' 원주서북권 유아동 돌봄시설 및 종합사회복지관' 건립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는 △학교복합시설 사업 추진을 위한 대내·외적 여건 조성 △사업 시행을 위한 마스터플랜 수립 △사업 추진 방안 마련 및 상호 협력관계 구축 등의 내용을 담았다. 공모사업 선정 후 각 기관은 구체적 사안을 협의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원주서북권 유아동 돌봄시설 및 종합사회복지관은 우산동 196-1번지 일원 3038.4㎡ 부지에 지하 1층, 지상 4층 연면적 3000㎡ 규모로 건립 예정이다. 유아부터 초등학생까지 믿고 맡길 수 있는 돌봄센터와 지역복지 증진을 위한 종합사회복지관이 함께하는 시설이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이번 협약으로 서북권의 환경을 획기적으로 개선해 지역 간 균형발전을 도모하는 밑거름이 되길 바라며, 학교복합시설을 통해 교육청과 지자체가 협력하는 모범적인 사례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