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이노베이트와 자회사 칼리버스가 문화방송(MBC)과 K-콘텐츠 활성화 및 전문성을 강화하고, K-문화의 발전과 글로벌 시장에 기여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3사는 서울 강남구 코엑스 메타버스 엑스포의 칼리버스 부스에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협약을 통해 MBC는 보유하고 있는 지적재산권(IP)을 롯데이노베이트와 칼리버스에 제공할 예정이다.
롯데이노베이트는 사업 인프라 기술 지원과 협업을 통해 메타버스 사업의 효과를 극대화하고, 칼리버스는 메타버스 내에 매력적인 신규 콘텐츠를 개발, 운영하여 메타버스 칼리버스 플랫폼 이용자에게 선보인다.
칼리버스가 선보일 메타버스 콘텐츠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K-POP이다. MBC의 다양한 음악 프로그램을 통해 볼 수 있었던 가수들의 무대를 칼리버스의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대형 글로벌 오프라인 공연은 칼리버스 플랫폼과 연계하고 양사가 공동 개발한 플랫폼을 통해 영상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고두영 롯데이노베이트 대표는 “이번 협업을 통해 다양한 K-POP 콘텐츠를 활용, 글로벌 플랫폼인 칼리버스의 매력도를 한층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이노베이트와 칼리버스는 향후 MBC의 다양한 인기 프로그램 IP를 활용해 시·공간적 제약을 벗어나 현실감 있는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메타버스의 장점을 내세운 양질의 콘텐츠를 지속 선보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