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6월 29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광명시의회, 제9대 후반기 의장단-원구성 출범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6.27 02:03
광명시의회 제9대 후반기 의장 이지석-부의장 김종오(오른쪽)

▲광명시의회 제9대 후반기 의장 이지석-부의장 김종오(오른쪽) 제공=광명시의회

광명=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광명시의회가 제9대 후반기 시의회를 이끌어갈 의장 및 부의장을 26일 선출했다.


광명시의회는 이날 제286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재적의원 11명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의장과 부의장 등 의장단 선출을 위한 투표를 실시했다. 이에 따라 후반기 의장은 이지석 의원이, 부의장은 김종오 의원이 각각 선출됐다.


또한 민선8기 시정에 대한 견제와 감시, 정책 제언에 나설 후반기 3개 상임위원회 위원과 위원장도 이날 선출됐다.


운영위원회 위원장은 구본신 의원, 자치행정교육위원회 위원장 이재한 의원, 복지문화건설위원회 위원장에는 설진서 의원이 각각 선출돼 제9대 후반기 원구성도 마무리됐다.


제9대 광명시의회 후반기 의장으로 당선된 이지석 의원은 “광명시민 민의를 대변하는 대의기관 의장으로서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낮은 자세로 시민과 소통하며 신뢰를 주는 광명시의회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김종오 의원은 부의장 당선인사에서 “후반기 2년간 동료의원과 함께 시민으로부터 신뢰받고 사랑받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의장-부의장 선출은 '광명시의회 회의 규칙'에 따라 무기명 투표로 진행됐으며 재적의원 과반수 출석과 출석의원 과반수 득표로 당선자를 뽑았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