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08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박성준

mediapark@ekn.kr

박성준기자 기사모음




허그맘허그인심리상담센터-아이메디신, 뇌과학 기반 정신건강 관리 솔루션 개발위한 계약 체결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6.28 10:24
4

▲(좌측부터) 허그맘허그인 김원식 부대표, 최양구 대표, 아이메디신강승완 대표, 김영균 이사

허그맘허그인심리상담센터와 아이메디신은 뇌과학 기반 정신건강 관리 솔루션 개발을 위한 공동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양사의 기술력과 심리상담 경험을 결합해 정신건강 관리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예정이다.


아이메디신은 최첨단 인공지능 AI 기술을 기반으로 디지털 멘탈 헬스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IT 기업이다. 해당 기업은 이번 계약을 통해 전국 허그맘허그인 심리상담센터와 함께 인공지능과 데이터 분석기술을 활용하여 개인맞춤형 정신건강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지난 2012년 서비스 개시 이후 지속적으로 성장해 온 허그맘허그인의 전국 56개 심리상담센터 네트워크를 통해 향후 아이메디신의 무선 건식 뇌파측정 및 케어 융복합기를 활용하여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심리상담 및 치료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


아동과 청소년의 정서적·행동적 발달지원과 학습 및 행동 문제해결을 위한 전문 치료상담뿐 아니라 성인 EAP 서비스를 통해 직장인들의 스트레스·우울·경도인지장애·수면장애·PTSD 등의 분야의 치료개선에 기대가 된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아이메디신강승완 대표는 “심리상담과 뇌과학 분야는 수십 년간 독립적으로 발전해 왔으나, 허그맘허그인과의 협력을 통해 두 분야가 융합돼 정신건강 관리 분야에서 새로운 패러다임을 여는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우리의 AI 기술과 허그맘허그인의 전문 심리상담 경험이 만나 더욱 많은 사람들이 효과적인 정신건강 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허그맘허그인 심리상담센터의 최양구 대표는 “아이메디신과 함께하는 개인 맞춤형 치료 솔루션으로 많은 사람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심리는 뇌과학'이라는 모토 하에 양사의 시너지를 통해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한다"고 말했다.


이번 공동 서비스 계약은 서울 경기 본사 직영 심리상담센터부터 시작하여 전국의 허그맘허그인 전체 네트워크 사업장까지 전 국민, 전국 단위 AI 기반 정신건강 관리 솔루션을 통한 치료와 관련된 서비스 확대에 기대를 모으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