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4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조하니

inahohc@ekn.kr

조하니기자 기사모음




더위에 지친 자녀 활력·면역력 향상 ‘홍삼 1위’ 제품은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6.28 14:25

성장 3단계 구분 건강 맞춤설계 ‘정관장 홍이장군’ 주목
비타민·글로코산아연 등 부원료 풍성, 자연단맛도 추가

KGC인삼공사 '정관장 홍이장군' 3단계 제품

▲KGC인삼공사 '정관장 홍이장군' 3단계 제품.

때이른 폭염이 찾아오면서 활동성이 왕성한 아이들의 건강관리에 부모들의 주의와 보살핌이 어느 때보다 필요하다. 자녀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생활을 유지하기 위한 '면역력 관리 골든타임'이 바로 지금이다.


이처럼 면역력 관리에 도움이 되는 기능성 원료인 홍삼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정한 대표 건강기능식품이다.


인삼을 수증기로 쪄서 말리는 과정에서 생성되는 사포닌을 비롯해 홍삼다당체·아미노당·미네랄 등이 조화를 이룬 홍삼은 피로물질 농도를 감소시키고, 에너지 생성 호르몬과 대식세포의 활동을 촉진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125년 역사의 정관장 홍삼은 최고 품질의 홍삼을 생산하기 위해 재배지 선정 단계에서부터 제품이 출하되기까지 최대 430여 가지 항목의 안전성 검사를 실시해 소비자가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을 생산한다.


특히, '정관장 홍이장군'은 지난 2004년 국내 최초의 어린이 홍삼 건강기능식품으로 어린이 홍삼 판매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제품이다.




'홍이장군'은 최근 리뉴얼을 통해 어린이 성장 단계별 맞춤 설계를 강화했다. 만 36개월 이상 아이들을 위한 1단계는 홍삼에 아연을 더한 복합 기능성 제품으로 리뉴얼 되어 더블 면역력 케어가 가능하다.


만 4~6세 어린이들을 위한 '홍이장군' 2단계는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 엽산과 같은 부원료를 추가했다. 만 7~9세의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은 3단계를 통해 홍삼으로 면역과 체력을 함께 관리할 수 있고, 비타민 B군 8종, 실크 아미노산 등의 부원료를 추가했다.


또한, 어린이들이 섭취하는 제품의 특성에 맞게 홍삼 외에도 녹용·당귀 등의 부원료를 사용했으며, 제품 패키지 디자인도 대폭 변경돼 단계별로 어린이들에게 친화적인 오브제를 활용한 귀여운 디자인으로 새롭게 탈바꿈 했다.


동시에 아이들의 기호성을 고려해 배·감·매실에서 유래한 건강한 자연의 단맛으로 누구나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했다.


'정관장 홍이장군'은 아이들의 건강관리에 체계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자녀 연령에 맞춘 3단계 홍삼 제품 외에도 정상적인 면역기능을 위한 아연을 간편하게 충전할 수 있는 '홍이장군 아연 젤리스틱'과 '홍이랑 튼튼', '홍이랑 쑥쑥' 신제품도 지난해 출시했다.


'홍이장군 아연 젤리스틱'은 체내 흡수율이 높은 프리미엄 원료인 글루콘산 아연에 정관장 6년근 홍삼과 비타민 B1, B2, B6, C 등의 부원료를 더했다.


합성향료, 감미료, 착색료, 결정과당을 사용하지 않고 청포도, 포도, 블루베리 농축액과 같은 자연의 단 맛으로 걱정 없이 아이들이 젤리스틱을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설계했다.


'홍이랑 튼튼'은 만 4~6세 유치원생을 위한 제품으로 홍삼농축액과 녹용추출물, 비타민C, 비타민B, 칼슘, 엘더베리농축액, 대추농축액 등을 더하여, 기초부터 탄탄하게 면역력을 기를 수 있도록 돕는다.


만 7~9세를 위한 '홍이랑 쑥쑥'은 홍삼농축액과 녹용추출물, 비타민C, 비타민B, 칼슘, 식물혼합농축액(홍화자·산사자·두충·복령·백출) 등을 첨가하여, 성장기 어린이의 꾸준한 체력관리에 도움을 준다.


(자료 제공=KGC인삼공사)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