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7월 02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이찬우

lcw@ekn.kr

이찬우기자 기사모음




KT, 국내 최초 생성형 AI 채널 ‘AI트래블뷰’ 선보여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6.30 09:44
모델이 KT 지니 TV AI트래블뷰를 소개하고 있다.

▲모델이 KT 지니 TV AI트래블뷰를 소개하고 있다.

KT는 국내 IPTV 최초로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해 제작한 '지니 TV AI트래블뷰' 채널을 선보였다고 30일 밝혔다.


AI트래블뷰는 다양한 유명 도시나 아름다운 휴양지의 모습을 AI로 이미지와 사운드를 생성해 제작한 콘텐츠 채널이다.


지니 TV에서 리모컨으로 '#848번'과 '#849번'을 눌러 2개의 채널에서 즐길 수 있고 지니 TV 고객이라면 누구나 광고 없이 무료로 볼 수 있다. 음성인식이 지원되는 셋톱박스 이용자는 “지니야, AI트래블뷰 틀어줘"라고 말해 이용할 수도 있다.


특히 채널 #849번에서는 오는 7월 파리에서 열리는 지구촌 스포츠 축제 기간에 맞춰 파리 테마로만 구성했다.


또 채널 #848번에서는 여름휴가 테마로 뉴욕, 베네치아, 태국, 몰디브 등 인기 있는 도시나 아름다운 휴양지를 주제로 제작된 콘텐츠를 볼 수 있다.




AI트래블뷰는 KT그룹의 B2B 종합 미디어 솔루션인 '매직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한 것이 특징이다. 매직플랫폼이란 AI로 영상을 분석하고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는 KT가 자체 개발한 솔루션이다.


또한 KT는 KT그룹과 협력해 미디어 시너지를 발휘했다.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한 KT 알파는 매직플랫폼으로 영상을 제작하고 여기에 지니뮤직-주스(지니뮤직 자회사)가 AI로 창작한 BGM(배경음악)을 접목해 하나의 콘텐츠로 완성했다.


이처럼 KT는 KT그룹의 미디어 계열사와 사업 영역에 따라 그룹 시너지를 지속 강화해 갈 것이며 매직플랫폼의 활용도 다양한 고객을 위한 서비스로 넓혀갈 것이다.


김훈배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 전무는 “국내 최대 유료 방송 가입자를 보유한 KT는 앞으로도 AI 기술로 IPTV 시장에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고 미래 세대를 위한 미디어 생태계 확장과 대한민국 미디어 콘텐츠 산업의 AX 혁신을 이끌어가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