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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창군, 현장민원 상담제도 ‘달리는 국민신문고’ 운영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7.02 10:11
평창군청

▲평창군청

평창=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평창군은 3일 진부면사무소 2층 대회의실에서 현장민원 상담제도 '달리는 국민신문고'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달리는 국민신문고'는 분야별 국민권익위 조사관이 평창군을 방문해 주민들이 생활 속 고충 불편사항을 직접 상담하고 해소방안을 모색한다.


이날 상담에서는 군 소관사항 뿐만 아니라 중앙행정기관, 타 공공기관 등 처분 및 행정제도로 인한 고충, 불편 사항, 건의 사항 등 광범위한 분야의 상담이 가능하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신용회복위원회 등이 협업기관으로 참여해 해당 분야에 대한 상담도 함께 진행한다.


상담은 별도 예약 없이 현장접수로 진행할 계획이다.




평창군 관계자는 “이번 국민신문고에 많은 군민이 참여해 전문가의 상담을 통해 민원을 해결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민 고충과 애로사항 해결을 위해 다각적인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행안부에서 운영하는 '안전신문고' 앱을 통해 생활 속 안전 개선이 필요하거나 위험요소(관행, 법·제도 포함) 및 불편사항 등을 행정기관 등에 신고할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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