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7월 04일(목)
에너지경제 포토

손중모

jmson220@ekn.kr

손중모기자 기사모음




송호준 경주시부시장, 토함산 산사태 예방에 적극 대응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7.02 16:18


1

▲송호준 부시장이 첫 공식 일정으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토함산 현장 점검에 나섰다 제공=경주시

송 부시장, 1일 취임하자마자 토함산 일대 돌며 산사태 대응 점검



경주=에너지경제신문 손중모기자 경주시는 지난 1일자로 취임한 송호준 부시장이 첫 공식 일정으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토함산 현장 점검에 나섰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최근 장마철이 시작되면서, 산사태 재난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송 부시장은 관계 공무원들과 토함산 일대를 돌며, 산사태 복구 상황 등을 점검하고 석굴암 실무자와 산사태 예방을 위한 현장 논의도 가졌다.


송호준 부시장은 “긴급복구 작업이 완료된 지역도 주민대피체계를 한번 더 점검할 것"을 강조하면서 “복구공사 여부와 관계없이 산사태는 발생할 수 있으니 선제적 대피조치가 최선"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최근 이상기후로 인하여 산사태 안전지대는 더 이상 없을 것"이라며 “시민들이 안전의식을 갖고 유사시 대피 안내에 따라 지정된 안전지역으로 신속히 대피할 것을 부탁 드린다"고 당부했다.


경주시는 이번 현장 점검을 토대로 토함산 주변 비상연락망, 대피소 등 대피체계를 재점검할 예정이다.


특히 산사태 대책 상황실을 운영해 산사태 위기 경보 발령 시 지역 산사태 상황을 24시간 실시간 모니터링하며, 위험징후 발견 시 즉각적인 조치와 주민 사전대피 등으로 피해를 최소화할 계획이다.


한편 경주시는 이번달 2∼5일 국립공원관리공단, 경주국립공원사무소, 한국치산기술협회 등과 합동으로 국립공원 토함산 지구 내 산사태 발생지를 조사할 예정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