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강세민

semin3824@ekn.kr

강세민기자 기사모음




김대식 의원 “대한민국의 지속가능한 발전 위해 교육개혁 3법 발의합니다”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7.02 15:20
김대식 의원 “대한민국의 지속가능한 발전 위해 교육개혁 3법 발의합니다

▲김대식 의원 교육개혁3법발의 기자회견 모습. 제공=김대식 의원 사무소

부산= 에너지경제신문 강세민 기자 부산 사상구 국민의힘 김대식 의원은 2일 국회 소통관에서 1호 법안으로 '교육 3법'을 발의하며 국가 백년대계를 위한 교육개혁의 강한 의지를 밝혔다.


지역 간의 균형 발전과 지방대학의 경쟁력 강화를 통해 국가 교육 발전을 주도할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이번 법안을 마련했다고 발의 취지를 설명했다.


김 의원이 발의한 '교육 3법' 은 지방대육성법, 고등교육법, 산업교육진흥법 개정안으로 구성되어 있다.


김 의원은 “현재 대한민국은 글로벌 복합위기와 내수시장 침체로 인해 고물가, 고금리, 고환율의 장기화로 민생 경제가 어려운 상황"이라면서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은 이를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민생경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민생경제를 회복하기 위해 정부와 당이 함께 추진 중인 주요 정책으로는 소비 활성화, 투자 촉진, 수출 증대, 일자리 창출, 가계 부채 관리, 부동산 시장 안정화, 저출산 고령화 대책, 소득 불균형 해소 등을 꼽으면서, 김 의원은 “정부가 추진 중인 정책에 힘을 실어주는 취지에서 '교육 3법'을 발의했다"며“국민의 삶을 안정시키고 경제를 회복하는 데 의정활동의 중점을 두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교육엔 여야가 따로 없다"며 여야 국회의원과 국민의 많은 관심으로 법안이 조속히 통과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 의원이 발의한 교육 3법은 석박사 통합과정 개편과 산학연협력기술지주회사의 활성화를 촉진, 지방대 체질을 바꿀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