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7월 06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손중모

jmson220@ekn.kr

손중모기자 기사모음




경주시 행정동우회, 나정고운모래해변 환경정비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7.04 07:34


1

▲경주시 행정동우회는 지난달 25일 감포읍 나정고운모래해변 일대에서 대대적인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제공=경주시

해수욕장 개장 앞두고 해안 환경정비



경주=에너지경제신문 손중모기자 경주시 행정동우회는 지난달 25일 감포읍 나정고운모래해변 일대에서 대대적인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행정동우회원 40여 명과 감포읍 직원 12명 등 50여 명이 참가해 오는 12일 해수욕장 개장을 앞두고 나정고운모래해변 일대에서 쓰레기 수거와 자연보호 활동 캠페인을 가졌다.


나정고운모래해변은 뛰어난 해변 풍경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해수욕장과 오토캠핑장 운영으로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이다.


여름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회원들은 자연보호 홍보 현수막 준비 및 어깨띠 등을 착용하고 백사장 및 공중화장실 부근 등 나정고운모래해변 구석구석에 방치돼 있는 생활쓰레기 등을 말끔히 정비하는 등 보람 있는 구슬땀을 흘렸다.




김정택 회장은 “본격적인 피서철을 맞아 해수욕장 일대 환경정비를 통해 경주를 찾는 많은 피서객과 관광객들에게 깨끗하고 아름다운 바다를 선물하고 싶었다"며 “앞으로도 환경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아름다운 경주의 여러 명소마다 회원들과 함께 자연보호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다"며 참가한 회원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봉사활동에 함께한 김민대 감포읍장은 “매년 해수욕장 개장을 앞두고 잊지 않고 감포 해안을 깨끗이 정비 해준데 대해 감사를 전하며, 읍에서도 수시로 순찰해 항상 맑고 깨끗한 바다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