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05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환상세계 초대…광명시 ‘광명동굴 공룡탐험전’ 오픈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7.06 18:37
광명시 5일 '광명동굴 공룡탐험전' 개관식 개최

▲광명시 5일 '광명동굴 공룡탐험전' 개관식 개최. 제공=광명시

광명=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광명시는 광명동굴 라스코전시관에서 1억5천만년 전 멸종한 공룡 세상을 재현한 '광명동굴 공룡탐험전'을 7월6일 오픈해 내년 12월31일까지 운영한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개관식에서 “그 자체만으로도 아름다운 자연의 신비를 품고 있는 광명동굴에서 수 억 년 전 지구를 지배했던 거대한 생명체들 이야기를 새롭게 만나볼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재미와 교육적 가치를 동시에 담아 기획한 이번 공룡탐험전을 통해 자연의 경이로움과 생명의 신비를 느끼고 공룡 멸종을 돌아보면서 현재 우리가 직면한 환경문제에 대해 생각해보는 소중한 기회가 되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박승원 광명시장 5일 '광명동굴 공룡탐험전' 개관식 주재

▲박승원 광명시장 5일 '광명동굴 공룡탐험전' 개관식 주재. 제공=광명시

이번 공룡탐험전은 선캄브리아시대 지질층 그대로 현존하는 광명동굴에서 중생대시대 공룡들을 관람객이 직접 만지고 체험하는 오감만족 교육 콘텐츠로 구성됐다. 전시공간은 백악기·쥐라기 월드를 비롯해 △실감시네마 △AR 체험존 △힐링포레스트존 등 다양한 테마로 꾸며졌다.


이번 공룡체험전에선 살아 움직이는 공룡세상을 목표로 애니매트로닉스(애니매이션+일렉트로닉스) 기술을 활용한 공룡 14점과 레프리카 공룡 16점이 라스코전시관을 가득 메워 감동과 경이로움을 선사한다.




실감시네마는 대형 입체영상을 통해 우주 시작부터 현재까지 생명의 탄생과 소멸, 진화과정을 보여주며 기후위기 속에서 나와 우리의 관계를 깊이 있게 생각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아울러 증강현실 기술로 공룡을 만나고 기념촬영도 할 수 있는 AR체험존과 가족 휴게공간인 힐링 포레스트존은 관람객 만족도를 더욱 높여줄 것으로 보인다.


광명시 5일 '광명동굴 공룡탐험전' 개관식 개최

▲광명시 5일 '광명동굴 공룡탐험전' 개관식 개최. 제공=광명시

광명동굴 공룡탐험전이 열리는 광명동굴 라스코전시관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매표 마감시간은 오후 5시다. 매주 월요일은 휴관한다.


한편 광명동굴 라스코전시관은 2016년 '라스코 동굴 벽화 국제 전시'를 시작으로 2020년부터 올해 3월까지 개관한 '광물전시체험관 보물탐험전'까지 다양한 테마로 광명동굴의 색다른 매력을 전하며 많은 관광객 사랑을 받아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