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경북도교육청은 NH농협은행과 아주스틸(주), 자화전자(주)의 후원으로 '2024 경상북도교육청 직업교육박람회'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10일부터 11일까지 경주 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서 양일간 진행되며, 온오프라인 형식의 글로벌 박람회로 직업교육의 비전 제시와 취업 정보 제공, 직업계고 취업률 향상을 목표로 한다.
1999년 첫 시작된 이후로 경북교육청은 시대의 변화에 맞춘 박람회를 꾸준히 개최해왔으며, 이번에도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같이의 가치를 실현하는 경북직업교육'을 슬로건으로 한 이번 박람회는 창업 비즈쿨 홍보관, 글로벌관, 창업동아리 아이디어 경진대회 등으로 구성돼 있다.
박람회에는 인기 개그맨 홍윤화 씨와 오나미 씨가 토크 콘서트 MC로 출연해 참가자들과 함께 직업계고 선택과 활동, 취업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또한, App스탬프 투어와 보물찾기 등 다양한 게임 프로그램도 마련돼 있어 참여자들이 즐길 수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이번 박람회는 보여주기식이 아닌 실질적인 도움과 체감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구성되어 있어 직업계고 인식 개선과 기업체 채용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해외 우수유학생들과 함께 '같이의 가치'를 실현하는 경북 직업교육을 선도하고자 합니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