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7월 07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김길수 도의원, 제3기 예결특위 위원장에 선임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7.04 14:59
김길수 제3기 예결특위 위원장

▲김길수 도의원(영월1)이 4일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1차 예결특위에서 위원장으로 선임됐다. 제공=강원도의회

강원=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김길수 도의원이 제11대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제3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에 선임됐다.


도의회는 4일 본회의장에서 제1차 예결특위를 열고 위원장과 부위원장을 선임했다고 밝혔다.


총 15명으로 구성된 예결특위는 김길수 위원(영월1, 교육위)을 위원장으로, 이승진 의원(비례, 사문위)을 부위원장으로 선임했다.


3기 예결특위는(가나다순) 김왕규·김희철·박대현 의원(기행위), 박기영·이승진·▼조성운 의원(사문위), 권혁열·최종수·한창수 의원(농수위), 심영곤·정재운 의원(경산위), 김기철·홍성기 의원(안건위), 김길수·심오섭 의원(교육위) 15명으로 구성됐다.


내년 6월 30일까지 도지사와 도교육감으로부터 제출되는 예산안과 결산, 기금운용계획안 및 기금결산 등을 심사한다.




올해 제1회 추경예산 기준 강원도 예산은 8조173억원, 교육청 예산은 4조2090억원이다.


김길수 위원장은 “제11대 후반기 예결위원장으로 선임돼 선임돼 영광스러우면서도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강원특별자치도 출범 1년을 맞이하는 시기, 우리 도의 성장동력이 될 미래산업 투자에 집중하면서도 인구감소 등 당면한 위기 극복을 위해 집행부와 적극 협치하며 예결특위 위원들의 뜻을 모아 도민들의 세금이 적재적소에 잘 쓰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


또 “예산 낭비요인을 확실히 견제하는 등 재정건전성 확보에 주력하고, 의회 본연의 기능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