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9일(금)
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김경희 이천시장, 세계자유민주연맹 수여 ‘자유장’ 수상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7.04 18:30

“자유와 민주주의는 우리 사회의 근간을 이루는 중요한 가치”

e

▲제공=이천시

이천=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기자 이천시는 4일 인천 남동체육관에서 개최된 한국자유총연맹 제70주년 창립 기념식을 맞아 김경희 이천시장이 자유민주주의 가치 수호와 세계평화를 위해 헌신한 공로를 인정받아 세계자유민주연맹(WLFD)으로부터 '자유장'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세계자유민주연맹은 1967년에 결성된 국제민간기구로 현재 139개국이 참여하고 있으며, 대만에 총본부를 두고 2001년부터 자유와 평화를 지키고 민주주의 발전과 인류번영에 이바지한 인물을 선정해 '자유장'을 수여하고 있다.


김 시장은 △'민원소통기동팀', '남부시장실' 신설을 통한 주민의 불편민원 해결 △'14개 읍면동 주민과의 대화' 운영을 통한 시민 목소리 경청 등 시민과 더 가까이 소통하기 위한 시민중심 행정을 펼쳤다.


또한 아이 키우기 좋은 행복 도시 이천을 위한 전국 최초 '24시간 아이돌봄센터' 운영, 청년의 취·창업, 네트워킹을 지원하는 '청년일자리 카페 청년 e-room' 조성 등 시민의 복지와 지역발전을 통해 자유민주주의 가치를 수호하고 인류번영에 기여한 점을 높게 평가 받아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영광스러운 이 자유장은 저 개인에게 주는 상이 아니라, 이천시민 모두의 노력과 헌신에 대한 인정이라고 생각한다"며 “자유와 민주주의는 우리 사회의 근간을 이루는 중요한 가치이므로 이천시에서도 이러한 가치를 지키고 발전시키기 위해 앞으로도 계속해서 노력하고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