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도로교통공단, 공군 군사경찰단과 ‘교통사고 예방’ 업무협약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7.05 09:18
도로교통공단-공군 군사경찰단, 교통사고 예방 및 장병 인식개선 합의서 체결

▲이재훈 도로교통공단 교육본부장(오른쪽 가운데)와 류연주 공군 군사경찰단장(왼쪽 가운데)은 4일 교통사고 예방 및 장병 인식개선 합의서 체결식을 가졌다. 제공=도로교통공단

원주=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도로교통공단은 공군 군사경찰단과 4일 계룡대 공군 군사경찰단 회의실에서 공군 군사경찰단과 '교통사고 예방 및 장병 인식 개선'을 위한 업무협약을 진했다.


이날 이재훈 도로교통공단 교육본부장, 류연주 공군 군사경찰단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공단과 공군은 대한민국 공군 장병의 교통사고율 감소 및 안전한 도로환경 조성을 위한 협력체계를 만든다.


공단은 공군 장병과 군무원을 위해 교통안전 교육 정보와 장비 및 교수 인력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공동으로 맞춤형 전문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교통안전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한 콘텐츠를 제작·활용하기로 했다.




이재훈 공단 교육본부장은 “공단은 도로교통안전 전문기관으로서 공군 군사경찰단과 협업해 젊은 공군 장병들의 교통안전의식 함양을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류연주 공군 군사경찰단장(준장)은 “도로교통공단과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공군 장병들의 교통안전 인식 개선과 더불어 교통안전에 대한 의식수준을 높여 무위의 전력손실을 예방하는 데 공군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