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푸드는 지난 4일 서울 성동구 소재 자사 연구개발(R&D)센터에서 남해 마늘을 활용한 베이커리 제품 개발과 남해군의 지역 특산물 활성화 및 홍보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협약을 계기로 이들은 상호간 상생 발전을 위한 교류와 협력을 강화하고 공동 홍보, 마케팅 활동으로 남해군의 지역 특산물의 인지도 제고와 브랜드 가치 향상에 나선다.
신세계푸드는 이번 협약을 기점으로 남해군 마늘을 원료로 사용한 베이커리 제품을 개발할 계획이다.
그 과정에서 오는 11일부터 전국 이마트 내 베이커리 매장을 통해 '남해마늘 촉촉 치아바타', '남해마늘 치즈 베이볼', '남해마늘 크라상 러스크' 등 신제품 3종을 판매한다.
이 밖에 이마트 트레이더스 내 베이커리에 '남해 마늘 크룽지', 이마트 내 피자 코너에 '남해 마늘 치킨 & 베이컨 피자'를 각각 출시하며 남해 마늘을 활용한 제품 라인업과 판매 채널을 확대한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최근 지역 특산물과 고유 문화를 활용한 상품들을 소비하는 '로코노미(Local+Economy)' 트렌드가 소비자들 사이에서 각광을 받고 있다"며 “이번 협약으로 남해 지역 특산물을 홍보하고 판매 채널 확대로 유통을 활성화 할 수 있도록 지역 상생을 위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