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정선군, 주민주도형 건강플러스마을 확대…사북읍 건강마을 코디네이터 채용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7.08 10:38
정선군청

▲정선군청

정선=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정선군은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주민주도형 건강플러스 마을'을 확대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주민주도형 건강플러스마을은 건강지표가 낮은 마을이나 지역주민들의 추진의지가 강해 성공 가능성이 높은 마을을 대상으로 코디네이터를 선발해 주민들 스스로 자발적인 건걍생활 실천 활동 추진을 돕는 사업이다.


군에 따르면 군은 공개채을 통해 사북읍지역 건강플러스 마을코디네이터를 선발한다.


코디네이터는 주민과 소통하며 건강위험요소 감소, 건강하고 행복한 마을 조성을 위한 건강지도자 발굴, 건강위원회 구성 및 운영 등을 추진하게 된다.


건강위원회가 구성되면 마을의 건강문제를 주민들이 직접 발굴하고 주민 스스로가 사업의 구성원이 돼 해결해 나가는 주민주도형 사업 '건강플러스 마을' 사업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신애정 보건소장은 “군은 지난 2014년 고한읍을 시작으로 주민주도형 건강플러스마을을 지원하고 있으며 2019년 신동읍과 여량면, 2022년 임계면, 2023년 남면에 건강위원회를 구성·운영하는 등 각 지역마다 건강위원회를 구성해 지역 특성에 맞는 특색 있는 건강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며 “군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