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0일(금)
에너지경제 포토

강세민

semin3824@ekn.kr

강세민기자 기사모음




기장군의회 구본영 의원... 대한민국의정대상 ‘최고위원장상’ 수상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7.10 15:35

구본영 의원, 개인상부분 의장 및 위원장 수상자 중 유일한 초선의원

기장군의회 구본영 의원... 대한민국의정대상 '최고위원장상' 수상

▲구본영 의원(오른쪽)이 대한민국의정대상 '최고위원장상'을 수상했다. 제공=한국공공자치연구원

부산= 에너지경제신문 강세민 기자 부산 기장군의회 구본영 의원이 9일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최된 '제18회 대한민국 의정대상'에서 '최고위원장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한국공공자치연구원이 주관하는 '대한민국의정대상'은 올바른 의회상 구현과 신뢰받는 의원상 정립을 위해 2007년 제정된 상으로 전국 광역의회 및 기초의회 의원을 대상으로 의정 성과를 평가해 수여하는 최고 권위의 상이다.


구본영 의원은 고령운전자 자진 반납 유도 및 교육을 통해 안전한 교통 환경을 조성 위한 기장군 교통안전에 관한 개정조례안 및 예산낭비 사례를 공개함으로써 예산집행의 효율성과 책임성을 높이기 위해 기장군 예산절감, 낭비사례 공개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 발의한 바 있다.


지난 3월부터 시작된 1차 개인공적심사, 2차 인터뷰심사, 3차 수상후보의 적격성 여부에 대한 엄격한 심사과정을 거쳐 6월 최종심사위원회(위원장 이달곤 전 행안부장관)를 개최해 선정됐다.


특히 구본영 의원은 이번 제18회 대한민국의정대상 개인상부분 의장 및 위원장 수상자 중 유일하게 초선의원으로 알려져 더욱 뜻깊은 수상자가 되었다. 또한, 기장군의회 전반기 경제안전도시위원장에서 후반기 부의장을 맡기도 했다.




구본영 부의장은 “먼저 초선의원으로서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되어 존경하는 기장군민께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라며 “앞으로도 기장군을 위해 헌신적으로 활동하는 지역구 정동만 국회의원을 롤모델 삼아 언제 어디서나 주민의 뜻을 받들고 진심을 다하는 의원이 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