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0일(금)
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홍천군 휴가철 ‘로컬푸드 행복장터’ 지도점검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7.11 15:27
홍천 로컬푸드 행복장터

▲홍천군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홍천휴게소에 있는 홍천 로컬푸드 행복장터 시설물과 판매품목 등을 지도 점검하고 있다. 제공=홍천군

홍천=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홍천군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소비자에게 안전한 먹거리 제공을 위해 지난 9일 홍천 로컬푸드 행복장터(서울~양양고속도로 홍천휴게소 상행선, 하행선) 시설물과 판매품목 등에 대한 지도점검을 했다고 11일 밝혔다.


홍천군에 따르면 지난 2017년 개장해 지난해 22여억원의 매출실적을 올리며 전국 최대 판매실적을 기록했다.


여름철 방문객 급증을 기대하고 군에서는 7~8월 홍천휴게소에 행복장터 옆 직판장을 개설했다. 호천군의 대표 농특산물인 홍천 찰옥수수, 대흥복숭아 판매 행사를 해 도시 소비자에게 우수성을 알릴 예정이다.


또 군은 지상파 라디오방송 등 각종 언론매체를 통해 홍천 로컬푸드 행복장터 홍보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소비자에게 홍천 명품농산물을 적극 홍보하고 있다.


유진수 군 농정과장은 “홍천 로컬푸드 행복장터의 도약은 생산농가와 소비자 모두에게 즐거움과 활력을 주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안전하고 우수한 먹거리를 적정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홍천 로컬푸드 행복장터를 많이 이용해 주길 바란다"고 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