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24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정수기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국가고객만족도(NCSI)는 기업이 제공하는 제품과 서비스에 대해 고객 만족도를 측정한 지표로 사용 경험이 있는 고객들이 직접 만족도를 평가한다. 정수기 부문 조사는 최근 3년 이내 정수기를 렌탈해 방문관리 서비스를 받고 있는 1390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코웨이는 국내 주요 정수기 기업 4곳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조사에서 가장 높은 고객 만족도 점수를 획득해 정수기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코웨이는 일반 정수기, 냉온 정수기, 얼음 정수기 등 기능별 만족도 평가에서 모두 최고점을 획득했다고 강조했다.
코웨이는 선정 비결으로 30여 년에 걸친 렌탈 케어서비스 전문성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차별화된 방문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점을 꼽았다.
특히, 최근에는 고객이 제품 관리 상태를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안심 포토 서비스'를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해당 서비스는 탱크형 정수기 사용 고객이 방문 관리 서비스를 이용한 후 담당자가 촬영한 제품 내부 사진을 직접 받아볼 수 있게 해 신뢰도를 높였다.
코웨이 관계자는 “코웨이가 고객 만족과 신뢰를 위해 노력해온 결과를 인정받아 감사하고 영광스럽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일상에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혁신 제품과 서비스로 고객 신뢰에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