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국립강릉원주대, 강원 청소년 공학체험 프로그램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7.11 15:24
강원청소년 공학체험 프로그램

▲국립강릉원주대 '강원 청소년 공학체험 프로그램' 리플릿

강릉=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국립강릉원주대는 13일 오후 1시부터 강릉·원주캠퍼스에서 '2024 강원청소년 공학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해 11회째를 맞는 이번 프로그램은 공과대, 과학기술대, 공학교육혁신센터, 스마트수소에너지사업단이 공동 주관한다.


도내 300여개 중고등생을 대상으로 공학 관련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공과계열 진로진입 문턱을 낮추고 과학분야의 이해도를 높이고자 매년 열리고 있다.


2023 공학체험 프로그램

▲국립강릉원주대 2023 공학체험 프로그램. 제공=국립강릉원주대

강원청소년 공학체험 프로그램은 강릉 및 원주캠퍼스에서 7개 학과가 11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학과 교수진과 학부 전공생이 진행하며, 참여 학생에게는 총장 명의의 수료증을 전달한다.




강릉캠퍼스에서는 전자공학과, 생명화학공학, 건설환경공학과가 참여해 6개 프로그램을, 원주캠퍼스는 자동차공학과, 컴퓨터공학과, 전기공학과, 산업경영공학과가 참여해 5개 프로그램이 열린다.


특히 올해는 환경과 수소차, 인공지능 등 화두가 되는 주제로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청소년들의 흥미와 현안에 관한 시의적절한 교육위주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각 프로그램은 인공지능(AI), 방사능, 바이오 연료, 코딩, 3D프린터, 환경과생명공학, 4차산업 분야를 중심으로 실험과 강의 등 다양한 형식으로 운영한다.


정우영 공과대학장는 “국립강릉원주대학교 공과대학은 지역사회 발전과 미래의 필요한 인재 육성과 창의적인 공학인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이번 체험이 강원지역 학생들에게 공학에 관한 즐거움을 느끼는 기회가 되고, 서로 협력해 만들어가는 즐거움과 성취감을 느끼는 무대가 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박덕영 총장은 “올해로 11회를 맞이하는 본 프로그램은 청소년이 공학과 과학에 대해 보다 알기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대학 교수님들과 직접 공학적 이론과 실험을 함께 하는 기회"라며 “과학과 공학은 우리의 미래를 밝히는 힘이다. 이번 프로그램에서 얻는 경험과 지식은 미래의 과학자와 공학자로 성장하는데 큰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