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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태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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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공기 관리 서비스 ‘지니 에어’ 구독형으로 선봬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7.12 17: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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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는 사무실 등 숨쉬는 공간의 공기질을 똑똑하게 관리하는 '지니 에어'를 구독형 서비스로 가입할 수 있도록 했다.

KT는 사무실 등 숨쉬는 공간의 공기질을 똑똑하게 관리하는 '지니 에어'를 구독형 서비스로 가입할 수 있도록 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니 에어는 KT의 AX(AI 전환) 기술을 활용한 산소, 환기 등의 기능으로 쾌적한 실내 공기와 최적의 산소 농도를 유지하게 하는 실내 공기 케어 서비스다. 공기 중 산소와 질소를 분리해 이 중 깨끗한 산소만 실내로 공급해 산소 농도를 바닷가나 숲의 수준으로 관리할 수 있게 한다.


KT는 산후조리원, 실버타운, 병원, 사무실 등 산소의 농도가 중요한 비주거형 공간에 구축형으로 서비스를 제공해왔고 이번에 새롭게 구독형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니 에어 서비스는 8L, 24L, 45L로 구성됐으며 각 상품은 8평, 20평, 40평 이내의 공간을 관리할 수 있다.


지니에어 구독형 서비스는 3년 동안 지니 에어를 사용하는 것으로 구축형 대비 고객들의 월 부담금 부담을 줄였다. 또한 구독형 서비스 가입 고객에 한해 필터 교체 등 케어 서비스를 가입 기간 동안 제공한다.


반면 구축형은 의무 사용 기간은 없지만 한번에 부담해야 하는 비용이 증가한다. 지니 에어는 KT 엔터프라이즈 사이트 내 컨설팅 신청에서 가입할 수 있다.




아울러 KT는 주거형 지니 에어 8L 상품을 구축 아파트 리모델링 고객이나 신규 아파트 입주 고객에 한해 제공한다. 설치 공간 등 제약으로 인해 일반 기업소비자간거래(B2C) 고객은 향후 확대 예정이다.


지니 에어는 산소 센서가 탑재된 사물인터넷(IoT) 컨트롤러 산소 공급 시스템, 실내 디퓨저로 구성되어 있고 관리자용 웹과 사용자용 애플리케이션이 제공돼 실내 공기질, 데이터 분석 리포트, 필터 교체 알림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기가지니 이용객은 “지니야, 사무실 산소 틀어줘" 등 발화를 통해 음성인식으로 지니 에어를 컨트롤할 수 있다.


KT는 이번 서비스 확대에 맞춰 사용자 애플리케이션에 AI 알고리즘을 적용했다. 이를 통해 고객이 각자의 상황에 맞게 '자동 AI맞춤케어' 설정이 가능하며 별도 설정없이 실내 공기의 산소 농도를 최적으로 유지할 수도 있다.


이밖에 고객은 △기본모드 △숙면모드 △집중모드 △추천모드 △수동모드로 설정하며 평소의 생활에 맞춰 설정할 수 있다. 실내 산소 농도가 일정 기준 이상이면 지니 에어가 자동 종료되도록 설계해 산소 과공급 우려도 없앴다.


한편 KT는 외부 날씨나 미세먼지 농도 등에 상관없이 창문 위에 설치하는 창문형 환기 시스템 지니 에어 환기 서비스도 하반기에 준비해 공기질 토탈 케어 서비스 등 환경 AX 사업을 강화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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