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9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이태민

etm@ekn.kr

이태민기자 기사모음




게임위, 게임물 전문지도사 교육생 23일까지 모집…전국 확대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7.12 14:07
ㄱㅇㅇ

▲게임물관리위원회는 오는 23일까지 '6기 게임물 전문지도사' 양성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게임물관리위원회(게임위)는 오는 23일까지 '6기 게임물 전문지도사' 양성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게임물 전문지도사는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게임의 긍정적 문화가치를 알리고, 게임을 올바르게 이용하는 방법을 교육하는 민간 강사다. 특히 이번에는 지역별 교육의 편차를 줄이고자 호남·강원 지역 중심으로 양성할 예정이다.


지도사 교육 과정은 서울·부산지역 경력단절여성 모니터링단을 중심으로 2019년에 처음 운영돼 지난해까지 총 7만5972명을 교육했다.


이번에 모집된 예비 지도사들은 게임산업의 이해 및 교육 대상의 발달 단계에 따른 교육 방법 등으로 구성된 30시간의 실무교육을 이수한 후, 자격심사 테스트를 거쳐 전국 초·중학생 대상 강의에 나설 계획이다.


양성과정 이수와 심사를 거쳐 선발된 지도사들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은 총 1, 2교시로 진행된다. 1교시에는 게임의 문화적 긍정 가치와 게임 관련 진로를 탐색한다. 2교시는 학생들이 시민 등급분류 위원이 돼 위원장을 선출하고, 대상 게임을 직접 체험 후 토론과 평가를 거쳐 등급을 결정하는 과정으로 구성된다.




게임위 관계자는 “교육을 통해 학생들은 게임의 문화적 가치를 인식하고, 게임을 올바르게 선택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며 “등급분류 결정을 위한 토의와 합의 과정을 통해 민주시민으로서의 자질도 기를 수 있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