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2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김철훈

kch0054@ekn.kr

김철훈기자 기사모음




오스템임플란트, 지역사회공헌 부산시장 표창 수상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7.14 11:15

부산사랑의열매 주관 ‘희망2024 이웃돕기’ 유공자로 선정
지역근거 생산총괄본부, 해운대구 취약층·행사 지원 앞장

오스템임플란트 수영천 플로깅 환경활동

▲지난 4월 부산 오스템임플란트 생산공장 '오렌지타워' 앞에서 사내 봉사동호회 'OSSTEM 온기나눔' 회원들이 수영천 플로깅 환경활동을 기념하는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오스템임플란트

오스템임플란트가 생산총괄본부가 있는 부산지역에서 취약계층 및 지역사회 지원활동 모범기업으로 선정돼 부산광역시장 표창을 받았다.


14일 오스템임플란트에 따르면,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부산 사랑의열매)가 주관하는 '희망 2024 이웃돕기' 유공자로 선정돼 지난 9일 부산광역시청에서 열린 포상식에서 부산광역시장 표창을 받았다.


오스템임플란트는 평소 나눔 캠페인에 적극 협력하고 기부 참여 및 이웃사랑 실천을 통해 따뜻하고 건강한 지역 공동체를 만드는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오스템임플란트는 지난 2014년 부산 해운대구 석대첨단산업단지에 연면적 1만9108㎡의 첨단 임플란트 제조시설인 '오렌지타워'를 설립한데 이어 지난해 인근에 연면적 1만3700㎡의 제2공장을 완공, 부산지역을 생산거점으로 하고 있다.


오스템임플란트는 생산총괄본부가 있는 부산 해운대구와 업무협약을 맺고 치아손실로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음에도 경제적 문제로 치료를 포기한 취약계층 주민의 임플란트 수술비를 지원하는 사업을 펼치고 있다.




또한 해운대구청에 건강한 치아 관리를 위한 구강관리용품을 기부하고 반송한마음축제, 수영강변축제 등 인근 지역 행사에 해마다 물품을 협찬하는 등 지역밀착형 사회공헌을 확대하고 있다.


부산 생산총괄본부에 근무하는 임직원들은 주기적으로 단체 헌혈에 참가하는 한편 지난 2월에는 자발적으로 사내 봉사 동호회인 'OSSTEM 온기나눔'을 결성해 연탄 나눔배달, 수영천 플로깅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밖에 OSSTEM 온기나눔 회원들은 최근 장애아동 보호시설인 부산 해운대구 '아이들의 집'을 방문해 키즈 유산균을 비롯한 후원물품을 전달했다.


OSSTEM 온기나눔 동호회장을 맡고 있는 제조인사팀 안혜진 차장은 “부산생산총괄본부 임직원들이 봉사 동호회 제안에 예상보다 많이 호응해 주말에 진행하는 봉사활동에 열성적으로 참여하고 있다"며 “회사의 ESG 경영 기조에 대한 이해와 지지가 높고 대부분 지역 연고자라 지역 공동체에 대한 관심과 애정이 남다른 덕분인 것 같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