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0일(금)
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정선군, 제3차 도-시군 부단체장 회의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7.14 09:54
2024 제3차 도-시군 부단체장 회의

▲2024 제3차 도-시군 부단체장 회의가 지난 12일 정선군에서 열렸다. 제공=정선군

정선=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정선군은 12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제3차 도-시군 부단체장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최승준 정선군수, 김명선 도 행정부지사. 강선구 정선부군수 및 시군 부단체장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지방소멸 대응 외국인 정책과 계절근로자 관리 우수사례, 외국인 정착방안 제언 등 지방소멸 위기상황을 타개할 외국인 정책 활성화 방안을 모색했다.


또 여름철 자연재난 피해예방, 가축전염병 발생요인 사전 차단을 통한 재발 방지, 관광자원 개발사업 관리 강화 등 도-시군 주요안건 토의 등을 논의했다.


특히 정선군은 계절근로자 외국인 등록업무의 신속성을 위한 이동민원실 설치 운영 도입을 건의했다.




회의 종료 후 행정부지사 및 시군 부단체장 등 30여명은 정선군립도서관, 아리랑박물관 방문 및 아리아라리 공연을 관람했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정선군은 농자재 반값 공급, 농산물 최저가격 지원, 농번기 공동급식을 비롯한 적극적인 외국인 계절근로자 도입으로 지속가능한 농업농촌을 만들고 지방소멸에 대응하고 있다"며 “외국인정책 활성화를 통한 위기상황을 극복하는 것은 물론 가리왕산 국가정원 조성, 광역교통망 개선, 강원랜드 글로벌 리조트 육성 추진으로 소멸하는 도시가 아닌 발전하는 국민 고향 정선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