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육동한 춘천시장, 산업단지 입주기업 간담회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7.15 16:33
산업단지 입주기업 간담회

▲육동한 춘천시장은 15일 산업(농공)단지협의회와 간담회를 가졌다. 제공=춘천시

춘천=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육동한 춘천시장은 산업단지 활성화를 위해 산업(농공)단지협의회와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육 시장은 기업하기 좋은 도시, 춘천을 만들기 위해 추진 중인 사업을 홍보하고, 산업(농공)단지 활성화를 위한 의견 및 입주기업 애로사항 청취했다.


현재 시는 투자보조금 지원, 후평일반산업단지 재생사업, 임대형공장 신축 및 농공단 패키지 지원사업, 노후거점산단 경쟁력 강화사업 및 스마트 그린산단 촉진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투자보조금 지원은 기업 이전, 신·증설 투자에 따른 부지 매입비, 건축비, 기계장비 구입비의 일부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또 후평일반산업단지 재생사업은 지난 2015년부터 추진하고 있으며 사업비 489억원을 투입해 단지 내 도로, 공원, 저류조 등을 구축한다.




스마트그린산업단지의 경우 입주 기업체와 산업기반시설, 공공시설 등을 디지털화하고, 에너지 자립 및 친환경화를 추진하는 사업이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최근 후평일반산업단지를 스마트그린산업단지로 지정하기도 했다.


현재 춘천에는 후평일반산업단지를 비롯해 16개 사업사업단지에 제조업부터 도시문화첨단산업까지 734개의 사업체가 운영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