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이태민

etm@ekn.kr

이태민기자 기사모음




넥슨, 대학생 게임잼 ‘재밌넥’ 마무리…수상작 4종 선정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7.15 15:11
넥슨

▲신민석 넥슨 총괄 디렉터(맨 왼쪽)와 '북극곰수호대' 팀원들이 2024 넥슨 대학생 게임잼 '재밌넥' 대상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넥슨은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경기 판교 사옥에서 진행된 2024 넥슨 대학생 게임잼 '재밌넥'에서 수상작 4종을 선정했다고 15일 밝혔다.


'재밌넥'은 넥슨이 게임업계 청년 인재 발굴 및 양성을 위해 지난해부터 진행한 행사다. 올해는 기획·프로그래밍·아트 분야에서 선발된 70명의 참가자가 '섬'을 주제로 게임을 제작했다.


인기 창작 플랫폼 '메이플스토리 월드'의 신민석 총괄 디렉터를 비롯한 게임 기획, 개발 실무진들이 현장 멘토링 및 심사에 참여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대상은 육각형 바다 타일 위에 동물과 얼음 섬을 배치하는 퍼즐 게임 '얼음섬은 붙으면 안 돼'를 개발한 '북극곰수호대' 팀이 수상했다.


최우수상은 '펄 러시'를 개발한 '갯펄' 팀이, 우수상은 '썸섬메이트'·'마왕님을 물리치는 게 인생 목표였습니다만, 마왕님이 섬에 틀어박혔습니다'를 만든 'NBC 예능본부 제작12팀'과 '23대 마왕님 비서실' 팀이 각각 차지했다.




대상을 받은 '북극곰수호대' 팀 조상현(25) 씨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참가했는데 좋은 팀원들과 함께 큰 성과를 거두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팀을 이뤄 게임을 완성해 내는 경험 자체가 매우 큰 경험치가 되기 때문에 이런 행사가 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