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5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정재우

jjw5802@ekn.kr

정재우기자 기사모음




안동시, ‘2024년 산불방지 우수기관 평가’ 최우수상 수상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7.16 09:16

안동=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안동시는 경상북도가 주관하는 '2024년 산불방지 우수기관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안동시  2024년 경북도 산불방지 평가 최우수상 수상

▲안동시가 2024년 경북도 산불방지 평가 최우수상을 수상 했다. 제공-안동시

이번 평가는 경상북도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특수시책(협력도), 산불예방 및 홍보실적, 산불진화 대응 등 15가지 항목을 기준으로 진행됐다.


안동시는 산불 조심 기간 동안 거리 곳곳에 산불 조심 홍보 깃발과 현수막을 설치하고, 산불 예방 강화를 위해 나무 나누어주기 행사와 관광지 일대에서 산불 예방 캠페인을 여러 차례 실시하는 등 민관협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시책을 펼쳤다.


특히, 행복택시 운행 기사 32명을 명예 산불감시원으로 위촉하여 오·벽지 지역의 산불 예방에 적극 활용했다.


또한, 새해 영농인 실용 교육과 병행한 산불 예방 교육 및 프레시 매니저를 통한 산불 조심 홍보활동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는 매년 봄철 관행적으로 이루어지는 산림인접지 영농부산물 소각에 따른 산불 발생을 원천적으로 차단하기 위해 영농부산물 수거·파쇄를 적극 추진했으며, 산림인접지 100m 이내 불법소각 행위에 대한 집중 단속으로 6건의 과태료를 부과하는 등 무관용 원칙에 따라 강력히 대응했다.


또한, 지난 3월과 4월에는 군, 경찰, 소방 등 유관기관이 모인 관계기관 대책회의를 통해 기관 간 협력을 강화하고, 읍면동 산불 담당 공무원 및 산불감시원, 산불진화대원에 대한 정기적인 교육을 실시해 산불 재난 예방에 적극 대처했다.


안동시 관계자는 “산불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공조와 시민의 적극적인 산불 예방 의지가 있어 최우수상을 수상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산불 예방에 시민의 많은 관심과 실천을 당부 드린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