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5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정재우

jjw5802@ekn.kr

정재우기자 기사모음




경북교육청, 구미 타운홀 미팅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7.17 15:56

구미=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경북교육청은 17일 구미 새마을운동테마공원 전시관에서 '따뜻한 경북교육, 세계교육의 표준으로'를 주제로 2024 구미 타운홀 미팅을 열었다.


2024 따뜻한 경북교육 타운홀 미팅 서부권역  개최

▲임종식 경북교육감이 2024 따뜻한 서부권역 경북교육 타운홀 미팅에 참석 했다. 제공-경북교육청

구미시, 김천시, 상주시, 칠곡군, 성주군, 고령군 등 6개 지역의 학부모와 지역민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미팅은 교육정책 수요자와 지역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경북교육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석자는 학부모, 교육발전협의회, 교육 관련 단체 관계자 등으로, 경북도의회 교육위원회도 함께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인성, 미래, 따뜻함의 세 가지 핵심 주제로 교육정책을 설명하며, 참석자들과 질의응답을 진행했다.




첫 번째 주제인 인성에서는 '도전! 꿈 성취 인증제'와 해외 학생 봉사활동 현황을 소개하고, 다양한 예술 및 봉사 동아리 운영에 대해 설명했다.


두 번째 주제인 미래에서는 1학생 1 스마트기기 지원과 첨단 학습환경 구축을 강조하며, 경북형 교육과정 운영과 인재 육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세 번째 주제인 따뜻함에서는 학생 맞춤형 지원 및 교권 보호를 위한 정책을 설명하고, 장애 학생을 위한 진로 체험 및 교육복지 실현 방안도 논의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이번 타운홀 미팅을 통해 제안된 의견들을 정책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배너